셀카봉 만든사람, 셀카의 한계를 극복한 2014 트렌드헌터
셀카봉 만든사람, 셀카의 한계를 극복한 2014 트렌드헌터
- 셀카봉 개발자, 셀카봉 발명, 셀카봉 특허에서 발견한 마케팅 전략 한가지
너도 나도 '셀카'에 빠졌습니다. ^^ SNS의 급속한 발달은 셀카열풍을 '셀카 광풍', '셀카 폭풍', '셀카 태풍'으로 이끌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솔직히 셀카의 매력은 '얼굴 모습'에 있는 것 같습니다.
'천의 얼굴을 가졌다'라는 말이 있듯이 다양한 얼굴 근육에 따라 '천가지?' 표정이 나오고, 현재의 기분이나 인생의 희노애락이 얼굴에 완연하게 드러나게 되죠. 이처럼 사람들은 자신의 얼굴모습을 다양한 배경과 함께 '셀카'로 남기면서 행복과 만족을 느끼게 됩니다.
여기서 우리는 '마케팅 전략' 한가지를 확인하게 되는데요. 그것이 과연 무엇일까요?
> 셀카 열풍은 '셀카봉'의 인기로 이어지다
얼마 전 남산타워에 산책을 나갔다가 재밌는 광경을 봤습니다. 한국인 뿐만 아니라 많은 외국인들이 '셀카봉'의 매력에 푹 빠져서 열심히 사진을 찍고 있는 것이었죠. 고선명 비디오 촬영으로 유명한 미국의 고프로사에서 보급에 박차를 가했던 셀카봉. 과연 어떤 이점이 있을까요?
자신의 팔 길이에 비례해서 '얼굴 크기'가 정해진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셀카에는 '약간의 한계'가 존재하였습니다. 그런데 셀카봉은 이런 한계를 조금은 극복할 수 있게 해주었죠. 길게 뻗은 셀카봉이 더 큰 배경에 더 많은 사람들의 얼굴을 담을 수 있도록 도와 준 것입니다.
정말 환상적인 자연의 배경과 함께 자신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던 '특수촬영 기법'에서 많이 사용된 셀카봉. 혼자서 탐험이나 여행을 다니면서 풍경사진만 남기지 않고 셀카로 자신의 모습도 담길 원했다는 것. 그런데 국내에서 이러한 셀카봉이 스마트폰의 보급과 맞물려 급속도로 보급되었습니다.
> 셀카봉 트렌드, 앞으로의 과제
고객 만족, 고객 행복을 꼼꼼하게 체크하는 마케터는 분명 좋은 아이템과 아이디어를 얻게 되는 것 같습니다.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려는 노력에서 새로운 제품이 탄생하고 그것이 곧 '트렌드'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죠.
앞으로의 과제는 스마트폰에 있습니다. 현재 스마트폰은 후면카메라의 해상도가 전면카메라보다 훨씬 높아서 셀카로 화질좋은 사진을 찍기가 어렵다는 점이죠. 따라서 스마트폰 제조 업체들은 전면카메라 성능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고 때아닌 '전면카메라' 경쟁에 돌입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살펴본 것처럼 '사용자의 불편'은 곧 아이디어의 시작이고 마케터에게 기회일 수 있습니다. 끊임없이 '새로움'과 '호기심'을 추구하는 현재 디지털 세대들에게 여전히 유효한 '성공 방정식'인 셈이죠. 이제 카카오톡이나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라인과 밴드 등의 SNS 서비스에서 사용자들의 '경험'을 충분히 반영한 새로운 플랫폼을 개발해야 할 시기가 왔습니다.
시계나 목걸이, 반지, 안경 등 웨어러블 스마트 디바이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 SNS를 활용하는 수많은 아이템들은 '사용자의 경험'을 반영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것이죠. 여기서 새로운 아이템과 아이디어가 만들어질 수 있는 것입니다.
End. <셀카봉 만든사람, 셀카의 한계를 극복한 2014 트렌드헌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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